韓国語版のルール 한국어판 룰

【개시 전】

【그 외의 룰】

게임의 승패

상대의 기체 카드(自機札)를 필드에서 먼저 제거한 쪽이 승자가 됩니다.
(상대의 기체 카드를 파괴. 혹은 패로 되돌리기 등.)

자신의 턴에 공격을 하지 못했다면 패배합니다.
(공격을 할 수 있는 카드가 없거나, 배치 상 공격을 할 수 없는 경우)
※스펠 효과로 공격을 하지 않은 경우는 제외.

게임 준비

가위바위보로 승리한 쪽이 선공 혹은 후공을 정합니다.

お互いのエリア.jpg
준비한 덱에서 기체 영역의 중앙에 뒷면으로 카드를 배치하고, 수호 영역이 모두 차도록 뒷면으로 카드를 배치합니다.

お互いのエリア 2 .jpg
서로의 배치가 완료되었다면, 기체 카드를 앞면으로 뒤집습니다.
남은 덱은 모두 패로서, 상대에게 앞면이 보이지 않도록 손에 듭니다.

기체 카드를 앞면으로 한 뒤, 후공은 패에서 1장을 골라서, 선택한 카드를 버림패로 보냅니다.
2022년 9월 이후, 후공 플레이어의 패 1장을 버림패로 보내는 룰은 폐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9新ルール을 참조.

게임 개시

25.jpg
자신의 턴과 상대 턴을 번갈아가며 진행하며, 정해진 페이즈(단계)를 수행합니다.

【①공격 페이즈】

【②수호 페이즈】

【③종료 페이즈】

종료 페이즈 후, 상대 턴을 진행합니다.

공격 페이즈 1, 공격 태세(攻撃体勢)

26.jpg
자신의 기체 카드를 기체 영역의 원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대로 둡니다.)

27.jpg
기체 카드의 정면에 있는 자신의 수호카드를 "공격 태세로 한다"라고 상대에게 선언합니다.
공격 태세가 된 카드가 뒷면일 경우에는 앞면으로 합니다.
원래부터 앞면이었던 경우, 그대로 둡니다.

공격 페이즈 2, 공격 스펠(攻撃スペル)

28.jpg29.jpg
공격 태세를 한 카드가 공격 스펠을 가지고 있다면, 조건과 대가를 만족시킨 경우에 임의로 효과를 발동 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나 대상을 만족시키지 못한 경우, 회피 스펠 카드나 스펠 없음 카드의 경우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대가" : 지정된 내용을 실행함으로써,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공격 페이즈 3, 단일 혹은 탄막공격(単体or弾幕攻撃)

30.jpg
공격 태세를 한 카드의 정면이나, 좌우 대각선 앞의 상대 카드 1장을 선택하여, 상대에게 "공격 합니다."라고 선언합니다.
(선택된 카드는 공격 대상)으로 선택된 카드로 취급합니다.)
※탄막 마크를 가진 카드, 혹은 스펠로 탄막 공격을 부여받은 카드는,
 상대에게 "탄막 공격을 합니다."라고 선언하고, 공격 범위에서 상대 카드를 2장 선택할 수 있습니다.

31.jpg
공격을 받은 카드가 뒷면인 경우에는 모두 앞면으로 뒤집습니다.
원래부터 앞면이었던 경우, 그대로 둡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를 움직이는 방법을 참조.

※공격을 받은 카드가 뒷면이었는지, 앞면이었는지에 따라 회피 판정시에 영향을 줍니다.

공격 페이즈 4, 회피 스펠(回避スペル)

공격 대상으로 선택된 카드가 회피 스펠을 가지고 있을 경우, 상대는 스펠의 발동을 할지 하지 않을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2.jpg33.jpg
1턴에 1번, 상대는 공격을 받은 카드가 "회피 스펠"을 가지고 있다면, 조건과 대가를 만족한 경우에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받은 카드가 조건과 대가를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공격 스펠카드와 스펠 없음 카드의 경우는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대가" : 지정된 내용을 실행함으로써,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탄막 공격 등으로 회피 스펠의 발동을 하는 카드가 여러 장 존재할 경우, 그 중 1장 만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 페이즈 5, 회피 판정(回避判定)

공격한 카드와 공격을 받은 카드를 비교하여 회피 판정을 진행합니다.

34.jpg
앞면의 카드를 공격할 경우, 숫자에 관계없이 파괴합니다.

19.jpg
뒷면의 카드를 공격한 경우, 공격을 받은 카드를 앞면으로 하여 서로의 카드의 수치를 비교해서 회피가 가능한지 판정합니다.
※회피 스펠로 수치가 변했다면, 변경 후의 수치를 참조합니다.

35.jpg
공격한 카드가 상대의 카드 이상의 수치를 가졌다면 상대의 카드를 파괴합니다.
(동일한 숫자라면 파괴합니다.)
파괴한 카드는 버림패로 보내집니다.

36.jpg
공격한 카드가 상대의 카드 미만의 수치를 가졌다면 회피합니다.
회피한 카드는 앞면 그대로 필드에 남습니다.

수호 페이즈 1, 공격카드를 버림패로(攻撃札を捨て札へ)

공격이 끝난 자신의 카드를 자신의 버림패로 보냅니다.
37.jpg
【예】
『⑨《악마의 여동생》플랑드르 스칼렛』스펠 발동시에 대가로써 패 1장을 버림패로 보냅니다.
③공격한 자신의 카드를 버림패로 보냅니다.

수호 페이즈 2, 수호카드 배치(守護札配置)

38.jpg
비어있는 수호 영역에 패에서 뒷면으로 카드를 1장씩 배치합니다.
패가 있는경우, 가능한 만큼 수호 영역에 카드를 배치해야합니다.
※패에 매수보다 비어있는 수호 영역이 많은 경우, 원하는 곳에 카드를 배치합니다.
※패가 없을 경우에는 비어있는 수호 영역은 그대로 둡니다.

종료 페이즈 1, 효과 리셋

이 턴, 서로의 스펠의 대가와 효과로 부여된 능력과 수치의 변화를 리셋합니다.
41.jpg
【예1】⑨플랑드르의 수치를 ⑩으로 하는 효과와, 탄막 공격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는 리셋됩니다.

서로 스펠의 대가와 효과로 변경되는 카드의 앞뒤, 배치, 패와 버림패의 장수, 기체와 수호의 역할 등등은 그대로 둡니다.
40.jpg
【예2】①루미아의 스펠 효과로 이동된 상대의 기체 카드는 그 상태의 배치로 남습니다.

스펠의 효과가 적용되는 타이밍이 기재되어있는 경우, 종료 페이즈 1의 효과의 리셋은 무시하고 기재된 타이밍에 따릅니다.
7r鈴瑚.jpg
【예3】스펠의 효과로 "다음 자신의 턴 종료시까지, "로 효과의 적용 범위가 기재되어있기 때문에, 기재되어있는 타이밍까지 효과가 지속됩니다.

종료 페이즈 2, 턴 종료

42.jpg
자신의 턴 종료시, 상대의 턴이 됩니다.
(상대는 공격 페이즈시에 수호 영역에 남아있는 2장으로 공격할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서로 교대로 반복합니다.
 상대는 공격을 받은 상태 그대로 공격을 합니다.

패가 0장일 경우의 특수 룰

43.jpg
패가 0장일 경우, 기체 카드를 빈 수호 영역에 배치하여 공격 태세로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44.jpg
기체 카드의 공격으로 상대의 기체 카드를 파괴할 경우, 자신이 승리하게 됩니다.
파괴하지 못했을 경우, 기체 카드는 공격 종료 후, 수호 페이즈에 버림패로 보내지게 되어 자신의 패배가 됩니다.

특수 승리 - 안전지대 승리(安地勝利)

상대가 공격하지 못하는 상황(그레이즈 상태)일 때, "자신의 턴에 공격을 하지 못했다면 패배합니다."라는 룰로써 승리하게 됩니다.

그레이즈 상태

"그레이즈 상태"란, 공격 대상을 선택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46.jpg
47.jpg
패의 장수가 차이가 날 때 발생합니다.
그레이즈 상태에 몰렸을때, 스펠 효과로 상황을 타개할 수 없을 경우 패배하게 됩니다.

자세한 설명이나 일어나게되는 패턴에 대해서는 안전지대 승리(그레이즈 상태)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수 능력

特殊能力.jpg特殊能力2.jpg
"특수능력"카드는 텍스트에 기재되어있는 "상태"와 "조건"이 만족되어 있을 경우, "대가"와 "효과"가 항상 적용이 됩니다.(강제 효과)
효과에 "~해도 좋다", "~하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표기되어 있는 카드는, 기재되어있는 타이밍에 효과를 발동할 것인지 판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임의 효과)

연관 기사

  • 最終更新:2024-01-19 23:40:40

このWIKIを編集するにはパスワード入力が必要です

認証パスワード